정보광장
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신청방법 안내
[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신청방법 안내]
⠀
KB국민카드 학생증(체크카드) 발급 신청 방법 안내입니다.
24학년도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
학생증 체크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
1. 대상 : KB국민카드 학생증(체크카드) 발급 희망자로 학사정보시스템에 사진 등록이 완료된 자.
*사진 등록 확인 방법 :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- 학적/자격시험 - 내 정보 관리 및 증명서 신청 - 신상정보관리 -
사진 보기
2. KB국민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방법(재학생, 휴학생 발급 가능)
2024. 09월 말부터 본인이 직접 신청 (협의 후 안내 예정)
우리대학의 주거래은행인 KB국민은행과 연계된 학생증(KB국민 체크카드)을 재학생(휴학생 포함)도 발급 신청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.
■ KB국민 학생증체크카드 발급 안내(재학생, 휴학생도 발급 가능)
1) 본인명의 스마트폰, 신분증(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)을 준비
2)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구글 플레이스토어(안드로이드) 또는 앱스토어(IOS)에서
‘스타뱅킹(또는 KB Pay)’을 검색하여 앱 다운로드 및 설치
3) 하단의 ‘바로 신청하기 링크’를 통하여 편리하게 발급 신청
※ 수령방법은 카드 신청시 지정(주소지 또는 KB국민은행 지점)
■ 학생증체크카드 바로 신청하기
① KB Pay (국민은행 입출금 계좌가 있는 경우)
KB Pay > 우측 상단 메뉴탭(Ξ) > 카드
> 학생증/기업ID복지 체크카드 > 학생증체크카드 신청
☞ https://m.kbcard.com/CRD/DVIEW/MCAMCXHIACRC0016?mainCC=af
② 스타뱅킹 (국민은행 입출금 계좌가 없는 경우)
스타뱅킹 > 우측 상단 메뉴탭(Ξ) > 상품가입 > 입출금/카드
> 대학교 학생증체크카드 만들기
☞ https://obank.kbstar.com/quics?page=C041244&scheme=kbbank&pageid=D003163
발급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첨부: 학생증 체크카드 모바일 신청방법)
사진 등록이 완료되지 않은 재학생 및 휴학생은 메일을 통해 사진파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1. 사진파일 제출 기간: 2024. 09. 12.(목) ~ 09. 18.(수)
2. 사진제출 방법(이메일 제출: gedu@sejong.ac.kr)
1) 메일제목 : 학생증 발급 사진 제출(이름)
2) 메일내용 : 학과, 학번, 이름, 휴대폰번호, 증명사진 첨부
-> 사진은 500KB이하 jpg. 파일만 가능, 130x150 픽셀을 권장
-> 사진파일명 : 학번생년월일_jpg (ex.20123456980101_jpg)
사진 제출 후에 교학과에서 KB국민은행에 학생증 발급 관련 자료를 넘기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,
2024. 09월 말부터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사진 등록이 완료된 재학생 및 휴학생분들은 공지를 확인하신 후에 바로 모바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.
문의: 교육대학원 교학과(02-3408-4056)